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여행 이렇게 어때요? - 배틀트립2 베트남 다낭 & 호이안

ENT. (Review)

by SseuN 2023. 8. 3. 11:33

본문

반응형

베트남 여행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은 어떤 곳인가요?
먼저 다낭은 베트남 중부지역 최대 상업도시이자 항구도시이며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이기도 해요. 세계 6대 해변 미케 비치라는 아름다운 해변이 있고 도시 자체가 크지 않아서 택시 타고 이동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물가가 저렴해서 맛있는 음식들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포인트랍니다. 다음으로 호이안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마을로써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구시가지가 유명하답니다. 낮에는 한적하지만 밤이 되면 등불축제처럼 화려한 야경을 자랑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랍니다.

베트남 여행


어떤 항공편을 이용해야하나요?
저는 티웨이항공을 이용했어요.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면 약 4시간 반 만에 도착한답니다. 저가항공이라 기내식은 제공되지 않지만 물이랑 음료는 무료로 제공된답니다. 돌아올 때는 위탁수화물 15kg까지 무료라서 쇼핑하기도 좋았어요. 다만 좌석 간 간격이 좁아서 조금 불편하긴 했지만 비행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참을만했답니다.

숙소는 어디가 좋나요?
제가 묵었던 숙소는 모두 5성급 호텔이었어요. 먼저 첫번째 숙소는 나만 리트리트 리조트였어요. 풀빌라 형태였고 수영장 시설이 너무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조식도 맛있었고 직원분들도 친절했답니다. 두 번째 숙소는 빈펄리조트였는데 이곳은 아이동반 가족여행객이라면 강력추천드리는 곳이에요. 워터파크 수준의 수영장이 있어서 하루종일 물놀이해도 질리지 않을 만큼 좋았답니다. 세 번째 숙소는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슐라였는데 역시 5성 급답게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서비스가 인상 깊었던 곳이었어요. 아침마다 룸서비스로 시켜 먹었던 쌀국수 맛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그 외 준비물은 뭐가 있나요?
여름나라지만 에어컨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얇은 긴팔옷 한두 벌 챙기는 걸 추천드려요. 선크림 필수고 모자 선글라스 등 햇빛 차단용품 챙기시는 게 좋아요. 모기퇴치제도 있으면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세면도구 및 화장품 같은 개인물품은 당연하고요~ 비상약(소화제, 진통제, 밴드)등도 챙기면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배틀트립에서 나온 다낭과 호이안을 소개해 드릴께요.

1. 다낭 숙소

다낭에 있는 '인터 컨티낸탈 다낭 선 페니 줄라 리조트'입니다.

홈페이지

 

베트남 비치 리조트 특가 | 제안 | 인터컨티넨탈 다낭

인터콘티넨탈 다낭 선 페닌슐라 리조트는 다양한 호텔 패키지와 특별 혜택을 제공합니다. 요금 및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오늘 숙박을 예약하세요!

www.danang.intercontinental.com

 

슬쩍 들어가 보니 한국어로 번역도 되고 좋으네요.

친구들과 한 번쯤은 플렉스 하고 싶은 구성이네요~

이곳의 장점이자 단점은 중심지와 떨어져 있다는 점이고,

그래서 프라이빗 비치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호텔 가격에 액티비티 가격이 포함되어 있으니 둘만의 장소라 생각해도

좋을 여행이 될 것 같네요.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를 돌려보진 않았지만

홈페이지 가격과 비교를 해보는 것도 조금은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요~

 

2. 다낭 맛집

베어 풋이라는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는데, 앞서 이야길 했던 것처럼 도심이랑 멀리 떨어진 탓에 숙소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 장점과 단점!

 

그래서 다낭에서 맛볼 수 있는 최고급 식당.

 

홈페이지

 

3. 다낭 술집 

롱바 에서 시그니처 칵테일을 마십니다,

 

홈페이지

 

다낭 비치 리조트 바 | 롱 바 | 인터컨티넨탈

재미있고 매력적인 InterContinental Danang Resort의 The L_O_N_G Bar는 수제 칵테일을 제공하며 독특하고 긴 바, 거대한 데이베드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www.danang.intercontinental.com

 

로맨틱한 분위기는 여기서

 

4. 다낭 리조트 조식 

사실 여길 조사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이곳의 조식 식당은 다낭 시내에서도 차를 타고 와서 먹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곳이라고 해요. 원래 아침을 먹지 않는 편이지만 이곳의 아침이라면 무조건 먹어야 될 듯한 메뉴네요. 

 

1인에 5만 원 정도의 가격대입니다. 

 

홈페이지

 

다낭의 베트남 음식점 | InterContinental의 시트론

하루 종일 영업하는 Citron은 베트남 전통 ​​요리를 선보입니다. 꼭 먹어봐야 할 것은 하노이 스타일의 포, 다낭의 my quang, Hoi An 치킨 라이스, 사이공 스타일의 Banh Xeo입니다.

www.danang.intercontinental.com

왜 방송에서 오픈런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는 이 테이블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베트남 전통 모자라고 하는 농라를 뒤집어 놓은 모습의 테이블은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발코니에 위치하고 있어 시간을 잘 맞춰 가면 정말 좋은 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네요~

 

이젠 호이안으로 넘어오면서 가성비 투어!

다낭은 호텔에서 보내는 호캉스를 모방하고 있다면 호이안은 일단 숙소부터 7만 원대로 시작하며 제대로 가성비 투어를 보여주고 있네요. 

 

홈페이지

 

Accommodation In Hoi An | Citadines Pearl Hoi An

 

www.discoverasr.com

제대로 가성비를 누리고 있습니다. 

바다를 즐기고 넘어온 만큼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이긴 하지만 

가까운 정도는 리조트에 비해 거리가 있어 보이네요.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가격이 정말 착하고 좋아요!

저도 여행을 하면서 느낀 거지만 호이안은 역시 

구 도시와 신 도시의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베트남 다낭과 더불어 최근 떠오르는 여행지 중 한 곳인 호이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낭보다는 호이안이 훨씬 매력 있는 도시라고 생각하는데요..

호이안에서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저는 한국에서도 쌀국수를 즐겨 먹는 편이라 베트남 현지식 또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나 호이안 구시가지 안에 있는 식당들은 대부분 에어컨이 없어서 선풍기 바람맞으며 먹는 맛이 일품이랍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메뉴는 반쎄오(Banh Xeo)라는 음식인데요. 쌀가루 반죽 위에 각종 채소와 고기 등을 올려 부친 요리랍니다.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되는데 우리나라 부침개랑 비슷한 느낌이지만 좀 더 바삭한 식감이었어요. 그리고 분짜(Bun Cha) 또한 유명한데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와 완자를 새콤달콤한 느억맘 국물에 적셔먹는 국수요리입니다. 역시나 맛있었어요.

호이안 올드타운 입장료 내야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1인당 12만 동 (한화 6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니까요. 다만 티켓부스 직원들이 관광객들을 상대로 호객행위를 많이 하는데 절대 넘어가지 마시고 그냥 돈 내고 들어가세요. 괜히 기분 나빠집니다.

호이안 야시장 구경하기 좋은 시간은요?
보통 해 질 녘쯤 가시면 딱 좋습니다. 낮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거든요. 저녁시간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없지만 밤늦게까지 하는 가게들이 많으니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라탄백 같은 경우 흥정하면 반값까지도 깎을 수 있으니 무조건 깎아보세요! 전 길게 여행하는 중에 간 곳이라 가방은 엄두도 못 내었지만 다들 사더라고요,

 

6. 반꾸온 맛집

 

 

이 가게가 아니더라도 워낙 맛집이 많은 곳이지만

방송에 한 번 나왔으니 한국 사람들이 많이 방문했겠죠?

7. 달걀 커피

원래 이곳을 소개하기 전에 포스팅을 보면 제가 다녀온 콩카페라던지, 다른 방송에서 다녀온 곳이 많이 있지만 여기는 여기 만의 특별한 메뉴가 있으니 다녀오시는 걸 추천해요,

 

 

숟가락으로 크림을 떠서 커피에 찍어 먹으면 됩니다. 

호이안 커피

이렇게 방송에서 나온 몇 가지 정보에 대해 공유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