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수입 올리기 - 카카오 뷰 채널 및 뷰 보드만들기 (수익창출 목표)

알쓸신잡

by SseuN 2023. 3. 5. 23:11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를 시작하고 어떻게 하면 성장을 시킬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던 시기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카카오 뷰' 

라고 하는 것을 발견했어요.

 

간단히 설명을 할게요

세상에 많이 나온 인터넷의 뉴스나 블로그 포스팅을

끌어 모으는 역할을 해요. 

 

그러니까 나는 게시판을 하나 열어두고 세상에 이미 발간된 포스팅과 뉴스를

내가 만든 게시판으로 옮겨 놓는 작업입니다. 

그래서 저작권에 대한 문제가 있을 것 같은데 

아직까지 공식적인 입장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1. 게시판으로 쓰일 '뷰채널' 만들기

카카오 톡 아래의 메뉴 중에서 가운데 있는 탭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뷰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뷰 탭을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톱니를 누릅니다.

그럼 채널을 개설하라는 아래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채널 만들기를 해볼까요?

사진에 채널 만들기 보이시죠?

그걸 눌러요~

 

그럼 아래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화면이 바뀌어요.

그럼 미리 준비하신 사진이 있다면 준비하시고, 

아니라면, 

640x640 사이즈의 사진을 준비합니다. 

채널 이름을 지신이 어떤 글을 발행할 것 인지애 떠러 정하시면 되고,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을 쓰면 됩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엄청 고민을 했는데, 

채널은 추가를 할 수 있으니 

만약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천천히 고민해 보고 채널을 개설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두 개를 개설해 봤구요.

지금은 세 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채널을 열었습니다, 그럼 이제 뭐 하면 되나요?

이제 아래의 사진으로 넘어갈게요. 

 

저는 여행 채널을 열었어요.

그 채널을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그럼 왼쪽 위에 세 줄의 메뉴를 누릅니다. 

 

그럼 설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세 개의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요. 

두 개는 눌러보시고요, 

 

세 번째 나오는 창작채널 관리라는 것을 누릅니다.

카카오 뷰가 당연히 카카오 회사니.

브런치와 티스토리를 연동할 수 있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는 사람을 위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만약 여기까지 다 오셨다면 이제는 글 발행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여기는 게시판이라고 했죠?

그럼 게시판에 글을 쓸 수 있는 보드판을 만들어야겠죠?

보드 만들기를 누릅니다. 

1. 오른쪽 아래에 연필 모양

2, 왼쪽 상단의 선 세 개 메뉴의 보드

3. 카카오 뷰에서 오른쪽 상단의 메뉴 중 마이보드 누르기

처럼 총 세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더 있을지 모르지만 일단은 요롷게 알고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보드를 발행해 볼까요? 

다음 편에서....

(제가 찍어둔 사진을 다 썼어요 ㅠ0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